REVV 뉴스 및 정보

REVV COIN 뉴스 및 정보에 관한 뉴스와 CryptoCurrency에 관한 최신 뉴스, 그리고 다양한 정보와 비디오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MIT부터 고려대까지…명문대에 분 ‘블록체인 열풍’, 이유는

20181011_100542.png

최근 대학가에 블록체인 열풍이 거세다. 국내외 대학들이 잇따라 블록체인 관련 학위 과정을 만들고 있고, 학교 행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려는 움직임도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이하 서울외대)가 10일 블록체인과 데이터사이언스를 주 과목으로 하는 ‘마이크로칼리지’를 과정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또 고려대학교는 블록체인 전략 전문경영자 과정을 신설하고 첫 번째 입학식을 열었고, 한양대학교는 올 9월부터 블록체인 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원에 블록체인융합학과를 신설키로 했다.

해외 대학들은 국내보다 발빠르게 움직였다.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지난달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MIT(메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영국 옥스포드 대학 등 전 세계 50개 주요 대학 중 42%가 블록체인 관련 수업을 개설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전 세계 27만5000여 명의 학생이 온라인으로 관련 수업을 수강하고 있다.

국회 관계자는 지난 8일 ‘대한민국의 새로운 기회, 블록체인 ABC KOREA’에 참석해 이런 현상에 대해 “최근 대학들에 블록체인 관련 학과들이 증설되고 있어 3~4년 후에는 블록체인 업계에 충분한 인력이 생길 것 같다”고 분석한 바 있다.

블록체인 과목 개설뿐 아니라 학교 행정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사례도 등장하고 있다. 지난달 연세대 김용학 총장은 송도캠퍼스 스마트시티 계획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출석체크 시스템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MIT는 지난해 111명의 졸업생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졸업장을 발급한 바 있으며, 옥스포드대 연구진은 행정비용을 낮추고 이에 대한 성과를 교수진과 학생에게 지급하는 블록체인 대학교를 고안하기도 했다.